올바른 움직임, 신체의 건강
Pilates benefits
필라테스 효과

필라테스의 본질은 해부학의 기초로 신체의 ideal posture(이상적인자세)를 

통한 근골격계의 부상 방지 빛 예방 차원의 재활 기반 운동, 심부 근육 형성을 

통한 체형교정 및 통증 완화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리본필라테스에서는 해부학 뿐만 아니라, 생리학, 생체 역학 및 운동 제어의 과학적 기초를 기반으로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관절 가동성을 포함하여 


트레이닝의 안정화 단계 (ex. 필라테스)에서부터 근력 단계 , 파워 단계 까지를 토대로

기능적인 움직임, 통합운동수행능력을 통해 회원님의 상태, 목적에 맞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몸매를 잡아주는 동시에 서서히 체중이 감량되고 근육이 생기면 몸매가 살아난다.

부상 없는 근육 단련 필라테스는 근육을 강화하고 저항을 높이는 좋은 근력 운동이다.

1. 점진적인  체중감소 필라테스는 에너지의 소비를 관장하는 신진대사를 활성화 한다.

코어 강화 / 부상 방지
Core Muscle Strengthening / Injury Prevention

필라테스를 통해 몸의 안정성을 만들어 주며, 불균형한 자세 개선, 운동수행 능력 강화, 각 관절의 통증 완화, 또는 예방하며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체형교정 / 통증 완화
Corective / Pain Relief

전반적인 근육 밸런스를 맞추고 올바른 움직임을 통해 불균형한 자세 개선, 신체 각 부위별 통증 완화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 
Lose Weight

리본필라테스만의 프로그램으로 심박계를 이용한 모니터링 트레이닝을 통해 단시간에 최대 운동으로 효과적인 체중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Less Stress

신체 운동을 하면 신경계가 안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증과 같은 문제들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Lose Weight
1. 몸매 변화, 점진적인 체중 감소

필라테스를 꾸준히 하게 되면 코어근육강화, 바른 자세를 통해 몸매가 살아납니다.

안정화 근육의 강화와 점진적 과부하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하면 체력 향상, 다이어트의 효과는 증대되기 때문에 리본필라테스의 특화된 심박계를 이용한 모니터링 운동프로그램을 통해 단시간에 최대 운동으로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여 근력 운동과 심혈관계 운동 사이에서 몸의 균형을 잘 유지할 수 있으며, 요요 없는 체중 감량을 위한 제일 건강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점진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게 됩니다. 필라테스와 걷기, 춤추기, 뛰기, 수영, 자전거 등의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하면 효과는 증대됩니다.
근력 운동과 심혈관계 운동의 사이에서 몸의 균형을 잘 유지할 수 있으며, 요요 없는 체중 감량을 위한 제일 건강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Enhance muscle
2. 코어 강화/ 부상 방지

몸의 심부 근육으로 구성되어 척추를 잡아주는 미세하고 작은 근육으로 몸의 안정성을 제공하는 근육으로 몸의 중심부에 위치하기 때문에 일상생활과 스포츠에 있어 균형, 안정, 상. 하지의 힘 전달과 조율 등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러한 코어 근육의 단련은 근육들의 불균형 예방, 경기력 향상과 빠른 복귀, 부상 예방 등에 있어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필라테스의 기구와 동작들은 몸의 여러 가지 근육을 대상으로 하며 여느 스포츠와는 다르게 상, 하체의 균형을 맞추면서 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Balanced Body
3. 몸매를 잡아줌 (바른 자세/ 근육, 움직임의 조절)

필라테스는 꾸준히 하게 되면 서서히 체중이 감량되고 근육이 생기면서 몸매가 살아납니다.
좋은 자세는 몸의 모든 메커니즘이 완벽하게 조절되어야 합니다. 

코어를 중심으로 분리된 근육의 움직임들을 통제하고 조절함으로써 

안정적이고 기능적인 움직임을 만들고 통증 완화, 체형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복부 근육 강화는 허리의 통증을 없애 줄 수도 있습니다.

아래 등이 탄탄하면 허리를 안전하게 지지해 줄 수 있습니다.

강한 다리와 엉덩이는 온몸을 지탱하는 데에 꼭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개인의 운동처방에 따라 상이하지만 

필라테스를 통해 몸 전체가 균형을 잡고 효율적으로 기능하게 됩니다.




Better Posture
4. 바른 자세 / 근육, 움직임의 조절

좋은 자세는 몸의 모든 메커니즘이 완벽하게 조절되어야 합니다. 코어를 중심으로 분리된 근육의 움직임들을 통제하고 조절함으로써 안정적이고 기능적인 움직임을 만들고 통증 완화, 체형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복부 근육 강화는 허리의 통증을 없애 줄 수도 있습니다. 아래 등이 탄탄하면 허리를 안전하게 지지해 줄 수 있습니다.  강한 다리와 엉덩이는 온몸을 지탱하는 데에 꼭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개인의 운동처방에 따라 상이하지만 

필라테스를 통해 몸 전체가 균형을 잡고 효율적으로 기능하게 됩니다.

Boost Flexiblity
5. 유연성 증가

양질의 스트레칭은 근육이 종합적으로 사용되기 위해 꼭 필요한 단계입니다.

운동의 마지막 단계와, 단축된 근육의 스트레칭을 통하여 몸의 유연성이 점차 늘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몸이 정상 범위로 유연하면 부상과 근육, 관절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으며,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되고, 어떤 운동을 하더라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성이 좋지 않아도 필라테스 동작으로 나올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조절하며 지속적으로 진행하게 된다면 가동 범위가 증가하게 됩니다.



Less stress
6. 스트레스 감소

필라테스는 체중 감량과 근육 단련에만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몸을 가꾸게 도와줍니다.

신체운동을 하면 신경계가 안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운동을 통해서 우리는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증과 같은 문제들을
완화할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필라테스는 높은 집중과 협응을 필요로 합니다. 이 두 가지에 집중하다 보면 머리를 비우고 내 속을 채웠던 근심과 걱정을
잠시 잊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필라테스를 하는 동안 마음은 오직 몸, 균형, 힘, 호흡의 작용에 집중하게 됩니다.
따라서 필라테스는 스트레스를 낮출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