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 창업 나도 한번도전 해볼까?

준비 없이 무턱대고 시작해서는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출 수 없습니다.


필라테스사업 운영수익을 따져 보시기 전에 소비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 '역량'을 어떻게 획득할 수 있을지를 먼저 고민해보세요!


저희에게 가맹점 문의를 주시기 전에 타업체 2~3곳 정도 상담을 먼저 받아 보시고 리본을 비교해 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저희는, 뜬 구름 잡는 말들에 현혹 되지 않고 '진심'과 ' 진짜'를 알아보실 수 있는 안목을 가지신 '미래 리본 가족'을 찾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리본의 컬처를 이해하고 고객을 감동시킬 준비가 된 가맹점주를 모시기를 희망합니다.


고객을 감동시킬 최상의 서비스와 노하우는 하루 아침에 완성 된 것이 아닙니다. 지난 10년 동안 리본人의 땀과 노력으로 이뤄낸 다년간의 노하우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  3 Why 


왜 필라테스 창업인가? 

The reason why ? No. 1

근로시간 단축의 영향으로 워라밸을 중시하는 경향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필라테스는 일과 삶의 균형을 채워주는 하나의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필라테스 센터는 2021년 8월 등록숫자 기준 피트니센터 숫자를 처음으로 추월하였습니다.  여성친화적인 운동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필라테스는 최근 남자분들에게도 각광받고 있으며 이런 추세는 당분간 더 지속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왜 필라테스 가맹점인가?

The reason why ? No. 2

독립형 필라테스 스튜디오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나 고객 및 유능한 강사님 확보에 문제가 있습니다. 신생 브랜드라 인지도가 떨어지고 차별화된 서비스가 부족하기 때문에, 재등록율이 저조하여 센터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뒤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왜 리본필라테스 가맹점인가?

The reason why ? No. 3

본사의 노하우 전수로 운영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리본은 자체 필라테스 교육협회와 운동건강과학연구소를 두어 실력있는 지도자와 전문가의 코칭을 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립니다. 아울러 국내 외 유명 대학 및 연구소와 업무제휴를 통해 최신 트렌드와 연구성과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서 정기적인 워크샵 데이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타 업체와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고객만족도를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어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시는데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걸어온 길

SINCE 2014

합정본사 확장이전

2021

합정본사 확장이전

2021

대전둔산점

2021

대전둔산점

2021

부천신중동점

2019

부천신중동점

2019

안양평촌점

2017

안양평촌점

2017

김포풍무

2021

김포풍무

2021

상일점

2020

상일점

2020

인천청라점

2018

인천청라점

2018

당산점

2017

당산점

2017

일산탄현점

2016

일산탄현점

2016

공덕점

2015

공덕점

2015

Analysis of commercial power

🙌 상권분석

현장 조사를 통한 유동인구와 고객들의 성별, 연령층을 토대로 
상권내의 지역정보 분석 / 상권 및 입지분석도 작성 /점포입지 심층분석 
/ 점포 입지의 타당성 분석 / 점포 계약 체결 지원

👉  차별화된 시스템 운영전략

📌 창업절차

기본 상권분석부터 매장 오픈까지 전문 컨설턴트가 함께 합니다.

가맹 개설상담


창업 관련 상담. 직영점 투어

가맹계약


창업신청서 작성

초기 가맹금 결제


가맹계약

후보지 선정 및 분석


전담팀 상권 및 유동 인구 조사

부동산 계약


임대차 계약

인테리어 시설공사


인테리어 견적 비교 및 계약

장비 계약


필라테스 기구 계약

현장 실측 및 도면 협의


인테리어 시안 받기

현장시공 및 준공


인테리어 시공

개점준비 및 교육


개점준비 및 로컬/SNS홍보, 직원공고, 면접 및 채용

장비 입고


장비, 시스템 세팅

오픈 준비 및 론칭이벤트


본사 담당자 상주 지원, 가맹점 회원관리

🎀 프랜차이즈 형태

구분자립형교육형통합형수익형
가맹점 조건
한시적 위탁 운영교육협회  경영 지도자과정 수료생리본, 타업체 출신 강사 (경력 3년 이상) / 전환 가맹 점주건물주
특징
본사가 약정기간동안 위탁 운영전환 가맹점주 지원가능전환 가맹 점주 지원가능수익 보존형, 추가 임대수익 보장
가맹비 (1회 소멸성)
₩ 20,000,000₩ 10,000,000₩ 10,000,000없음
로얄티 (브랜드사용료)
₩ 1,000,000₩ 1,000,000₩ 900,000없음
교육비
없음₩ 10,000,000없음없음
수익배분
가맹점 100%가맹점  100%가맹점주 100%조건별 상이
오픈예상비용
약 2억원 (50평 기준)약 2억원 (50평 기준)약 1억~ 1억 5천
별도 문의
추천
필라테스 유경험자 / 전환 가맹점 희망자필라테스 無경험자 / 업종변경 희망자 / 예비 창업자리본출신 강사 / 타 업체 출신 강사안정적인 임대수익 이외에 건물 잔존가치를 높이기를 희망하는 건물주


Consulting request.
가맹 상담을 원하시는 시간에 
1:1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
리본필라테스(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및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및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성명,전화번호,성별,이메일주소>
선택항목 : <가맹점지원분야>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선택항목 :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OOO
직책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OOO 팀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OOO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제12조(권익침해 구제 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 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XX. X. X부터 적용됩니다.

 
가맹점 관련 문의사항 관련해서 문의글을 남겨주시면, 제안 내용 검토 이후에 업무 담당자가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